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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
[Engineer's Studio(R)면내]는 평면 골조 구조 해석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개정에서는, 활하중 1개봉 해석 기능을 옵션으로써 추가했습니다. 활하중의 계산은 1개봉의 영향선 해석입니다. 프로그램은 영향선을 작성하고, 그 영향선에 대해서, 활하중(L하중, T하중, 연행 하중)을 이동시키면서 각 착안점에서의 단면력이나 변위등이 최대・최소가 되는 위치를 검색합니다. 도로교의 교축방향이 주된 용도입니다.
●계산 기능
- 1개의 활하중 영역에 L하중, T하중, 연행 하중의 3종류를 동시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계산시에는 각각의 영향선 해석을 하여, 단면력이나 변위가 가장 엄격한 결과를 추출합니다.
- 모델내에 복수의 활하중 영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복수의 활하중 영역이 입력된 경우의 결과는, 각 활하중 영역에서의 개별 표시와 합계한 결과를 표시・출력합니다.
- 연행 하중에 대해서는, 왕복시키는 설정이나 등분포 하중 p2를 재하시키지 않는 설정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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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행 하중을 왕복시키는 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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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행 하중내에는 p2를 재하시키지 않는 설정 |
●입력 화면
착안점, 폭원 데이터(주재하폭, 종재하폭, 군집재하폭), p1 및 p2 하중 강도, T하중 강도, 연행 하중 강도, 충격계수, 영향선을 작성하기 위한 단위 하중 피치의 입력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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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격계수의 입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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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향선을 작성하기 위한 단위 하중 피치의 입력 |
●결과 화면
활하중의 계산 결과에는 2종류가 있습니다. 1개는 영향선 결과입니다. 영향선 결과는 활하중이 실려 있는 순간에서의 결과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서는 각 착안점 위치에서의, 영향선의 형상, 활하중의 재하 위치, 내역(p1, p2, T하중, 연행 하중 및 각 충격분)을 그림과 수치표로 표시합니다. 아래 그림은 그중의 한 예입니다. 영향선을 텍스트 형식으로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각 착안점에서의 휨모멘트가 최대(최소)가 되는 수치를 플롯하여 늘어 놓은 결과입니다. 여기는 활하중이 이동한 후의 최대(최소)의 궤적을 나타낸 결과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측 그림은 마이너스의 휨모멘트가 최대(Mz_min)가 되는 결과의 예입니다.
●리포트 출력
리포트 출력의 예입니다. 결과 화면에서는 칼라 표시이지만, 리포트 출력의 그림은 흑백이 됩니다. 칼라로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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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향선과 활하중 재하 위치의 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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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휨모멘트 최대 플롯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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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출력예 |
●마지막으로
[Engineer's Studio(R)면내]는 종래 제품[UC-1/FRAME(면내)]의 후계입니다(아래 그림 참조). 3차원 해석이나 비선형 해석이 필요하다면, 같은 조작성과 유사한 입력 화면을 가지는 [Engineer's Studio(R)](판매중)으로의 이행이 간단합니다. 또한, 장래 개발 예정의 새로운 단면 계산 프로그램(가칭:Engineer's
Studio(R)Section, 가칭:Engineer's Studio(R)면내Section)과의 심레스한 연동도 가능하게 할 예정입니다. 종래 제품[UC-1/FRAME(면내)]에서는 실현할 수 없었던 계산 기능에 관한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으므로, 꼭 [Engineer's
Studio(R)면내]의 이용을 검토하여 주십시오.
혹시 문의점등이 있으시면, 당사 영업 담당 또는 서포트 창구까지 의견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영업 창구
가능한 한 최우선 사항으로써 대응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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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ineer's Studio(R) 면내 Ver. 1.04 릴리스일:2009년12월2일 |
(Up&Coming '10 신년호 게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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