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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소개할 해외 토목 IT관련 Web사이트는, 미국 운수성(USDOT : the U.S. Department of Transportation)의 다양한 ITS(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s:고도 도로 교통 시스템)프로그램을 조직 횡단적으로 커버하는 [ITS Joint Program Office(ITS JPO:ITS조인트 프로그램 오피스)]입니다. 미국 운수성이 담당하는 다양한 ITS프로그램, 그것들을 조직 횡단적으로 조정하는 ITS JPO 광범위하게 걸치는 최첨단의 정보 통신 및 일렉트로닉스 기술을 도로 교통 시스템의 인프라, 혹은 수송기관 그 자체와 통합하고 도로 교통의 정체 완화나 안전성 개선, 또 국내 경제의 생산성 향상에 연결하려는 ITS. 상기 Web사이트에 의하면 미국 운수성의 ITS프로그램은 인텔리전트(고도)인 차량 및 인프라, 게다가 그러한 2개의 컴포넌트의 통합에 의한 고도한 운수 시스템의 창조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한 연방 ITS프로그램은 주요한 프로젝트나 예비 연구, 전개 지원 프로그램으로의 투자를 통하여 ITS전반의 발전을 추진. 점차 연방 정부의 투자는 안전성•이동성•생산성의 개선에 큰 효과가 예상되는 주요 프로젝트로 향해져 있습니다. 그러한 중에서 ITS매니지먼트 협의회는 04년, 특히 효과가 높은 9지역에 핵심을 두어 ITS프로젝트의 역할을 재편하였습니다. 거기에서는 구체적인 대상으로서, (1) Vehicle Infrastructure Integration(VII:차로통합) (2) Next Generation 9-1-1(차세대 9-1-1) (3) Cooperative Intersection Collision Avoidance Systems(CICAS:협조형 교차점 충돌 회피 시스템) (4) Integrated Vehicle Based Safety Systems(IVBSS:차량 베이스 통합화 안전 시스템) (5) Integrated Corridor Management Systems(통합형 간선도로 관리 시스템) (6) Clarus(육상 교통 기상 관측 예보 시스템) (7) Emergency Transportation Operation(긴급 교통 운용) (8) Mobility Service for All Americans(전미 시민용 이동성 서비스) (9) Electronic Freight Management(전자 화물 관리) - 의 각 화면을 들 수 있습니다. ITS매니지먼트 협의회의 목적은, 연방 정부의 ITS정책을 책정•지휘하고 ITS프로그램의 효과를 확실하게 하는 것. 그 때문에 멤버에게는 정책 담당 운수 차관을 비롯하여 운수 정책 및 복합 수송 담당 차관보, 미국 운수성의 최고 정보 책임자(CIO), 미국 연방 도로청(FHWA), 연방 자동차 운송 안전국(FMCSA), 연방 공공 교통국(FTA), 도로 교통 안전국(NHTSA), 조사•혁신 기술청(RITA), 연방 철도국(FRA), 해사국(MARAD)등을 포함합니다. 06년5월에 RITA장관이 동협의회의 의장으로 취임. 동협의회에 조언을 주는 것이 ITS전략 계획 그룹으로 ITS프로그램•매니저가 그 의장을 맡고 있습니다. ITS조인트 프로그램 오피스는 행정상, FHWA에 설치되어 있고 RITA의 시책 방침하에, FHWA•FMCSA•NHTSA•FRA•FTA•MARAD사이에서 ITS관련의 프로그램을 조정하는 조직 횡단적인 권한을 가지는 형태가 됩니다. Web사이트에서는 연방 정부에 의한 ITS프로그램의 역사로써 우선, 91년에 성립한 종합 육상 수송 효율화법(ISTEA)으로 언급합니다. 이 법을 바탕으로 ITS에 관한 조사•개발•실증 시험을 함과 동시에 그 도입을 재촉하는 프로그램이 제정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은 효율성이나 안전성, 육상 수송의 편리성을 높이는 기술의 전개를 촉진하고 그것들을 통하여 액세스의 개선, 인명 보호나 시간 단축, 생산성의 향상을 가져올 수 있도록 의도. ITS의 진전을 가속하기 위해서 특히 (1)기반적인 연구 개발 (2)기반적 연구와 본격 운용을 연결하는 실증 시험 (3)통합화된 ITS기술의 도입을 재촉하는 다양한 지원 활동 - 의 3개에 중점을 두어 착수되고 있습니다. ISTEA는 당초, 92-97회계 년도에 걸치는 ITS관련 예산으로써 6억5,900만달러를 인정한 것 외, 특별한 목적에 대한 기금을 더해 총액 대략 12억달러가 충당되게 되었습니다. 그 후계법인 21세기 육상 교통 최적화법(TEA-21)에서는 98-03회계 년도에 걸쳐 약13억달러를 예산화. 05년도에는 국회가 안전하고 책임있는 유연하고 효율적인 교통 평준화법 (SAFETEA-LU)을 제정. 거기에서는 ITS전개 프로그램을 05회계 년도에서 종료로 하는 한편, ITS연구는 09회계 년도까지 연간 1억1,100만달러의 예산으로 계속함으로써 ITS기금에 가해 ITS관련 프로젝트는 일반적인 연방 보조 도로 기금의 적용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ITS에 관한 다채로운 정보를 탑재 톱 페이지에서는 정면에 크게 [Current News(최신 뉴스)][FederalInitiatives Focus(주목의 ITS프로젝트)][Technical Assistance Resources(기술 지원 자료)][Other USDOT Program Activities(그 외의 미국 운수성 프로그램)][Decision Making Resources(의사 결정용 자료)] - 를 각각 배치. 그것들과는 별도로 ITS의 정의나 주마다의 관련 정보등을 소개하는 [Overview(개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링크하는 [Focus Area(주목 지역)], ITS구상이나 관련하는 표준•통신에 대해 기술하는 [Foundational Framework(기반적 골조)], ITS전개로 구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의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는 [Deployment Support(전개 지원)] - 등의 메뉴도 담아져 있습니다. 예를 들면, [Applications Overview(적용 개관)]에서는 ITS의 적용 분야로써 인프라(13) 및 비클(3), 합쳐서 16타입의 시스템으로 분류. 각 항목을 선택하면 각각의 시스템•트리, 한층 더 개개의 개념 설명이 알기 쉽게 되어 시각적으로도 배려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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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ITS JPO의 허락에 의해 상기 사이트의 내용에 근거하여 기재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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