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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소개할 해외의 토목 IT관련 Web사이트는 미국운수성(DOT : the U.S. Department of Transportation)조사・혁신기술청(RITA : Research and Innovative Technology Administration)의 하부기관의 하나인, [Bureau of Transportation Statistics(BTS:미국운수통계국)] 입니다. 고품질인 운수통계데이터・정보를 개발, 공공 및 민간에 있어서 의사결정 씬에서 효과적인 이용을 목표로 한다 상기 Web사이트에 의하면 BTS가 미국운수성의 통계기관으로써 시작한것은 92년. 이것은 그 전년(91년)에 성립한 종합육상수송효율화법(ISTEA)을 받은 것으로 데이터의 수집・분석・공표를 관리하고 운수모니터링 자원의 가장 비용대효과가 높은 이용을 확보해 가려고 하는 것이 창설의 목표입니다. BTS는 그 후, 05년에 서두에서 다룬 RITA의 1기관으로 편입되는 형태로 재편. 볼프 전미 운수시스템센터나 운수안전연구소등 관계기관과 함께 운수성의 중요한 데이터나 연구・기술이전 자산등을 정리하는 작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BTS근거가 되는 제정법[SAFETEA-LU(안전하고 책임있는 유연하고 효율적인 교통평준화법)](05년 성립)으로 이 법은 05년에서 09년의 5년에 걸쳐 매년 2700만달러에 달하는 예산을 계상. 그 재원에는 도로신탁기금을 맡아 미국연방도로청(FHWA)의 연구개발비 내에서 운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BTS의 항공관련 데이터수집 프로그램은 민간항공위원회(CAB)가 폐지된 것을 위탁받은것. 이것에 수반하여 아직 실시까지는 이르지 않았지만 21세기를 향한 항공투자・개혁법(AIR-21)에 의해 공항・항공로신탁기금(AATF)에서의 항공정보 프로그램로의 자금공급도 인정받고 있습니다. 통계기관으로써의 BTS는 정치적인 중립성과 사실에 대한 객관성을 표방. 모든 운수분야를 커버함과 동시에 독립된 데이터의 수집・분석은 물론 보다 효과적이며 효율적으로 되도록 다른 교통모드로의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또한 운수데이터의 표준화를 진행하는 한편, 수집한 데이터의 기밀성때문에 특별한 법적보호를 보유. 통계・경제・정보기술(IT)・지리정보시스템(GIS)・운수의 다양한 영역에 있어서 그 독특한 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BTS가 하는 일의 주목적은 운수성전략계획(DOT Strategic Plan)(2003-2008) 및 운수통계국 전략계획(A Strategic Plan for Transportation Statistics)(2003-2008)의 진행을 지원하는 것으로 자리매김됩니다. 아울러 장래의 요구나 정책상의 논점을 선취하기에도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거기서 특히 이러한 운수통계상의 목표에 수반하는 형태로 데이터 및 분석방법의 개발에 힘을 넣어 왔습니다. 그 실정에 대해서는 전기・운수통계국 전략계획(2000-2005)과 그에 관한 BTS업적보고(BTS Performance Report)(2001-2005)에 나타나 있으며 동 Web사이트상에서도 관람 가능합니다. 지금까지의 대처를 통해 BTS는 ①포괄적인 운수통계의 편집・분석・출판②통계정보에로 액세스 용이화③장기간에 걸친 데이터수집 프로그램의 실시 - 라고 하는 어느쪽도 제정법에 따라 구할 수 있는 3개를 자신들의 활동의 기둥으로써 확입해 왔습니다. 고품질의 데이터나 정보는 모든 중요한 운수정책의 결정을 서포트하며 아메리카 국민생활의 질이나 경제의 향상에도 연결된다 - BTS는 이러한 관점에 입각. 그와 같은 운수에 관련된 데이터나 정보의 개발을 리드하고 공공 및 민간 어느쪽의 의사결정에 있어서도 효과적인 이용을 재촉한다는 미션을 내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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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톱페이지:미국운수통계국(BTS) 조사・혁신기술청:(BTS의 허락에 의해 전재) ▲[Data and Statistics(데이터와 통계)]에 게재되어 있는 다양한 조사・분석자료 (BTS의 허락에 의해 게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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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교통모드나 주제에 대응한 운수관련정보의 열람・검색이 가능 톱페이지는 이용자의 목적에 따른 메뉴로의 액세스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대략의 메뉴 항목을 심플하게 배치. 아울러 특히 열람 뉴스가 높은 [Recent Releases(최신뉴스 릴리스)], [Airline Industry(항공산업)], [Featured Publication(테마별 소책자)], [Popular Links(인기 링크처)], [Freight Data and Statistics(화물수송의 데이터와 통계)], [Transportation Economics(운수경제)] - 라고 말한 테마에 대해서는 그 일부를 표시하고 직접 액세스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메뉴의 서두에는 [Data and Statistics(데이터와 통계)]가 놓여져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항공・해운・도로・철도등 다양한 교통모드와 안전・화물수송・여행・인프라・경제・사회・에너지・환경・국가안전이라고 하는 광범위한 주제를 크로스, 시계열적인 추이를 시작해 다이나믹한 운수의 실태를 각각의 관점에서 용이하게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계속되는 [National Transportation Library(전미운수 라이브러리)]는 운수분야을 향한 가상도서관. 전미 각 주 및 콜롬비아 특별구의 50에 미치는 DOT(운수국)Web사이트를 잇고 또한 검색툴을 구사해 운수의 기술 혹은 시책에 관한 문서, 리포트, 서적, 기사등 풍부한 자료를 조사할 수도 있습니다. 미국도로망의 구축에 부과된 역할과 대처 동청의 Web사이트에 의하면 FHWA는 우선 [미국민에게 있어서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교통시스템을 창조한다]라고 비전을 그립니다. 또한 거기에서의 자신들의 사명으로써 진취의 리더쉽, 혁신성, 우수한 서비스를 통해서 이동성의 개선에 이바지한다라는 사고방식을 제시. 한층 더 이것들을 추구하는데 있어서 [안전성][이동성과 생산성][국제적인 연계][환경][국토안정보장][조직의 탁월성] - 라고 하는 6개의 전략목표로 포커스합니다. FHWA는 미국의 도로망이 가장 안전하고 최신기술을 반영한 것으로 계속되기 위한 광범위한 책임을 지고 있습니다. 한편, 미국에서는 간선도로의 대부분이 주정부나 군등의 지방정부, 선주민 부족정부의 관할하에 있습니다. 거기서 FHWA는 이러한 정비주체에 의한 미국 간선도로망의 건설이나 개량, 유지에 대해서 재정 및 기술적인 서포트를 하고 있습니다. 그 활동을 지지하는 연간예산은 연료세 및 자동차세에 의해서 공급. 구체적인 용도는 주로 연방보조 도로프로그램(The Federal-aid Highway Program)과 연방공유지 도로프로그램(The Federal Lands Highway Program)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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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S의 허락에 의해 전재) 이 기사는 BTS의 허락에 의해 상기 사이트의 내용에 근거하여 쓰여졌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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