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적용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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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규모 집객 시설의 건설에 수반하는 교통 수요의 증가에 의한 정체 발생 시뮬레이션
●[UC-win/Road시뮬레이션과 검증 리포트](24페이지, PDF형식, 1,421KB)('06.03.09게재)
●UC-win/Road시뮬레이션 동영상
●샘플 화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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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Road도로 선형 입력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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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Road에서의 교통량 입력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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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점 주행 경로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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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점 시뮬레이션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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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토, 성토, 소단등의 법면공의 평가등에 이동 속도에 따른 내부 경관, 외부 경관의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도로
기능에 의해 입체 교차, 터널•교량에 더불어 평면 교차점을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으며 복잡한 교차점의 형상, 텍스처, 주행 경로,
교통 제어를 비주얼하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진/출입로 정의 기능에 의해 복잡한 인터체인지도 단시간에 작성할 수 있습니다. 시간
교통량, 차종별 프로파일 설정에 의해 정체 시뮬레이션, 바이패스 계획에 의한 교통량의 비교 시뮬레이션등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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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체인지
복잡한 평면 선형, 종단 선형도 진/출입로 기능으로 비주얼하게 간단 입력.
주행 안전성의 검토, 표식등의 시인성 확인에 효과를 발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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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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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ffic Generators(교통의 생성)/Flow(교통의 흐름)
차종별 비율, 시간 교통량 설정에 의한 교통 생성과 차의 충돌 제어를 할 수 있는 교통 시뮬레이션.
좌측 상단에서 교통 경로, 도로별 시간 교통량, 차종별 비율 설정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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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사 비교 오하시JCT실사 비교 비디오 공개, Ver.4.0 기능 소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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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회 3D・VR 시뮬레이션 콘테스트 그랭프리 「이시카와초JCT시뮬레이션」
작성 : 수도고속도로 주식회사 가나가와 건설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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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회 3D•VR시뮬레이션 콘테스트 그랑프리 [다이시 교차점과 다이시 환기소 시공 시뮬레이션]
작성:수도고속도로 주식회사 카나가와 건설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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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해 환상 자동차도로 실사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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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쿠세이 바이패스의 사진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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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량 형식의 선정에도 움직임이 있는 3차원 VR이 효과적입니다. 교량 모델은 [RC하부공의 설계 계산], UC-1설계 시리즈,
[UC-win/FRAME(3D)등의 설계 데이터가 그대로 3DS형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량 형식이나 교량의 채색 검토,
또한 구조물의 햇빛의 영향의 검토도 계절이나 시간에 따라서 투영할 수 있습니다. 주행, 보행, 비행 시뮬레이션이 경관 검토에 있어서
효과적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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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 제품(화면 예:UC-win/FRAME(3D)로부터 3D모델을 열어서 교량 모델 구조의 표시 비표시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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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량에서 투영되는 정밀한 그늘도 표시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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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야간의 주행, 태양 표시, 헤드라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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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널 갱구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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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널 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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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FRAME(3D) 변형후의 3차원 그래픽을 3ds형식으로 익스포트.(동작 제어에 의해 거동을 표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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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비교(상:사진 캡쳐, 하:UC-win/Road화면)
데이터 제공 니혼코에이(주)제공, (쿠시모토 대교~묘가 루프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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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고사교 철거 이미지 표현 Before(왼쪽) / After(오른쪽) (일본다리 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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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규모 점포의 출점에 수반하는 교통 정체등 교통흐름 표현이나 매뉴얼 드라이브에 의한 시뮬레이션이 가능합니다. 또한 교통 해석 소프트
[TRACKS]와의 연계에 의한, 대규모의 교통 모델링 데이터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구획을 선택해 비주얼로 알기 쉽게 3D교통 시뮬레이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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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d Model 플러그인
12d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지도 작성, 용지 레이아웃, 도로・철도・택지조성과 환경 영향 조사 등 폭넓은 분야의 프로젝트를 신속하게
진행을 가능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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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RAMICS플러그인
UC-win/Road 가상 현식(VR)에서 경관, 도로 설계, 교통을 쉽게 검토하고 드라이빙시뮬레이터를 사용해서 운전자 시점에서
도로 상황을 확인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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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DRA플러그인
VR모델 자동 작성 지원 툴
교차점 설계 소프트웨어, SIDRA을 사용해서 걸계한 교차점을 UC-win/Road로 VR표현하기 위한 플러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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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CKS 플러그인
토지 이용, 교통 모델링 시스템
Gabites Porter사의「TRACKS」교통 해석 결과, 교통 모델 데이터를 UC-win/Road와 연계해서 프레젠테이션을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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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CADY PRO플러그인
교통 신호 설계 소프트웨어
신호 현시와 배열 자동 설정을 할 수 있고 최적화된 신호 용량과 정체, 교통 신호 단계 및 신속한 최적화를 가능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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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시뮬레이션 클리어링 하우스
교통공학연구회
UC-win/Road 검증 항복을 게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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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천의 개량, 정비 계획등에서는 텍스처를 이용한 하천 커맨드로 흐름도 정의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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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나 궤도 주행의 신교통 시스템등에서는 도로 시뮬레이션과 같은 활용이 가능합니다.
입체 교차화나 언더 패스, 교상화등에 있어서 비교안을 용이하게 작성할 수 있으며, 역앞의 재개발, 페데스트리안덱키 계획등에도 3차원
버추얼 리얼리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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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앞의 재개발등에 VR시뮬레이션을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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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철의 도어 개폐, 승강도 가동 모델 설정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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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 주행 시뮬레이션(시점 높이의 지정이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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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 공항의 모델에서는 항공사진을 이용함으로써 광범위한 시뮬레이션이 가능합니다. 선박등의 항로는 비행 패스 설정에 의해 동작
정의를 할 수 있으며, 각종 선박의 항행 표현이 가능합니다. 비행 모델에 항공기를 설정함으로써 이발착의 표현이 가능합니다. 해안이나
바다속의 모델에서는 리플렉션 기능에 의한 표현이나 다양한 3D모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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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코하마항, 베이브릿지, 야마시타공원 샘플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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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의 이발착을 비행 패스로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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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향, 수로의 모델화 예(중국, 서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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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안, 요트 전용 항구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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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중 이미지 모델
•산호초=3D수목 •물고기=MD3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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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원이나 주택 조성지의 설계에서는 배식 검토에 있어서 풍부한 수목 텍스처, 3차원 수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춘하추동, 5년후,
10년후등의 모습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계획 전체 이미지의 워크 슬루나 계획안의 전환 표시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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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회 3D・VR 시뮬레이션 콘테스트 심사위원 특별상 예술상 「운동자 시설 제안VR 시뮬레이션」 아오키아수나로 건설 주식회사 |
▼제9회 3D・VR시뮬레이션 콘테스트 노미네이트상 「BANJAR워터파크」 FUJICON PRIANGAN PERDANA, PT (인도네시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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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원이나 가로의 설계 분야에서는 수목의 배식 검토, 수종의 비교 선정에 이용할 수 있으며, 춘하추동, 5년후, 10년후등의 시뮬레이션도
가능합니다.
가로의 개량이나 역앞 재개발에서는 3차원 교통이나 3D인간 모델을 이용한 움직임이 있는 도시 공간의 표현도 가능합니다. 야간의
전환 표현이 가능한 페이크라이트 기능을 사용함으로써 주야간의 경관 평가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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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카메구로 안전・안심맵 |
▼제9회 3D・VR 시뮬레이션 콘테스트 심사위원 특별상 디자인상「디자인의 도시・고베 경관 형성을 향한 합의 형성을 위한 VR 활용」 고베시 도시 계획 충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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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야간의 경관 평가 |
▼GID 정보 3D 가시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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