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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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전한 제어 환경하에서 다양한 주행 환경을 생성하고 반복 재현이 가능합니다. 최근, 드라이브 시뮬레이터는 차량 시스템 개발이나 ITS 교통 시스템 연구, 드라이버, 차, 도로, 교통과의 상호 작용 연구등에 수많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3D VR 공간을 간단하고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3D 조종석, 매뉴얼 드라이브, 멀티 모니터가 그대로 실장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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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주얼 옵션에 의해 주행 환경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즈에 의한 시나리오 기능, 로그 해석 기능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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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Road 드라이브・시뮬레이터 ●본격적 사륜실차형 드라이브 시뮬레이터・패키지 시스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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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Road드라이브・시뮬레이터의 특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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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C-win/Road에 의한 자유로운 3차원 주행 환경의 작성
- 표준 플러그인을 패키지・소프트로 제공
- 표준VR데이터는 무상, 시나리오 커스터마이즈 대응
- 비주얼 옵션 툴즈에 의한 다양한 환경을 재현
- 차량 본체는 양산 OEM에 의한 저가격을 실현
- 커스터마이즈에 의한 고정밀도의 시뮬레이션을 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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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Road Drive Simulator(3ch + Navi) |
▲데모 시뮬레이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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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브・시뮬레이터의 활용 |
1.드라이브・시뮬레이터의 공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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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개발→대학, 연구 개발 기관・단체, 협회
・도로 설계→도로 회사, 건설 컨설턴트, 건설 회사
・전시 정보→전시 홍보관, 이벤트용 시스템, 도로 시설
・교통 안전→경찰, 교습소, 각종 협회 단체, 손해 보험 회사 |
2.VR 데이터 서비스・시나리오 서비스의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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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 환경, 가상 환경의 작성, 어뮤즈먼트, 게임등의 각종 시뮬레이션에 적용할 수 있는 VR 데이터,
시나리오를 제공 |
3.UC-win/Road 커스터마이즈・SD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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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범위한 요구를 커버하는 커스터마이즈
유저의 자유로운 활용과 시스템의 재배포를 지원하는 SDK(개발 킷) |
4.VR-Studio 에 의한 확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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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 더 대규모, 고정밀도의 3D 공간을 제공. 철도 시뮬레이션의 대응 예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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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라이브・시뮬레이터・기능 |
입력/출력 |
데이터 |
대응・미대응 |
Simulator → UC-win/Road |
액셀 페달 |
표준 대응 |
Simulator → UC-win/Road |
브레이크 페달 |
표준 대응 |
Simulator → UC-win/Road |
핸들 |
표준 대응 |
Simulator → UC-win/Road |
핸드 브레이크 |
표준 대응 |
Simulator → UC-win/Road |
KEY_ACC |
표준 대응 |
Simulator → UC-win/Road |
KEY_ON |
표준 대응 |
Simulator → UC-win/Road |
할당 버튼 5개 |
표준 대응 |
Simulator → UC-win/Road |
브레이크 라이트 점등 |
표준 대응 |
Simulator → UC-win/Road |
벨트 |
표준 대응 |
Simulator → UC-win/Road |
변속 장치(자동) |
표준 대응 |
Simulator → UC-win/Road |
패널 라이트 |
표준 대응 |
Simulator → UC-win/Road |
하이/로우 빔 |
표준 대응 |
Simulator → UC-win/Road |
윙커 |
표준 대응 |
UC-win/Road → Simulator |
엔진 속도(RPM) |
표준 대응 |
UC-win/Road → Simulator |
차량 속도 |
표준 대응 |
Simulator → UC-win/Road |
클락션 |
커스터마이즈 |
Simulator → UC-win/Road |
클러치 |
커스터마이즈 |
Simulator → UC-win/Road |
변속 장치(수동) |
커스터마이즈 |
Simulator → UC-win/Road |
O/D_OFF 버튼 Simulator 에서 미대응 |
커스터마이즈 |
Simulator → UC-win/Road |
와이퍼 |
커스터마이즈 |
UC-win/Road → Simulator |
엔진 온도 |
커스터마이즈 |
UC-win/Road → Simulator |
연료 |
커스터마이즈 |
UC-win/Road → Simulator |
엔진 경고등 |
커스터마이즈 |
UC-win/Road → Simulator |
에어백 경고등 |
커스터마이즈 |
UC-win/Road → Simulator |
유압 경고등 |
커스터마이즈 |
UC-win/Road → Simulator |
전지 경고등 |
커스터마이즈 |
UC-win/Road → Simulator |
연료 경고등 |
커스터마이즈 |
UC-win/Road → Simulator |
후부 도어 경고등 |
커스터마이즈 |
UC-win/Road → Simulator |
도어 경고등 |
커스터마이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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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 대응:드라이브・옵션 표준 실장 기능
■커스터마이즈:유저 요청에 의한 개발(별도 견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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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가격:견적 |
초대형DS시스템: 6축+Yaw・X테이블 및 8클러스터PC
해외 메이커와 함께 기술 제휴하여 초대형의 시뮬레이터 구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6축 모션에서 병진장치, 360도 프로젝션, 클러스터+제어PC, 리얼타임 처리 등에 대응합니다.
매뉴얼 트랜스밋션이나 트럭으로의 대응도 가능합니다.
UC-win/Road의 3D・VR모델링이 그대로 이용 가능하여 다양한 주행 환경을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로그 계측, 기록부터 아날라이즈까지의 전 시뮬레이션 공정을 커버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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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 가격 : 300,000엔(세금포함 315,000엔) |
<관련 페이지>에코 드라이브 플러그인 (Up&Coming '09 이른봄호 게재)
UC-win/Road의 주행 로그를 토대로 자동차 운전에 의한 연료소비량의 계산,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계산, 및 그래프 작성 기능을
지원하는 플러그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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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특징
- 드라이브 주행중은 스피드메타, 액셀・브레이크 기능, 및 연비를 리얼타임으로 표시하고 ECO드라이브를 지원합니다.
- 운전과 동시에 드라이브 로그를 출력하고 ECO드라이브 해석 뷰어를 표시합니다.
- ECO드라이브 해석 뷰어에서는 주행시간(T), 주행거리(D), 연료소비량(Q), CO2배출량(E)의 값을 표시하고 가속도, 속도,
시간당 연료소비량, 누계연료소비량, 시간당CO2배출량, 누계CO2배출량의 각 그래프를 작성합니다.
- 이산화탄소의 배출량 산정식의 파라미터값을 임의로 변경 가능합니다.
- 계산 결과를 CSV파일로 출력 가능하고 결과의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 ECO드라이브 해석 뷰어 이외에 ECO드라이브 랭킹 표시 기능도 서포트 합니다.
연비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토대로 랭킹을 산출하고 결과를 표시합니다.
(이 경우 표시되는 항목은 ECO드라이브 해석 뷰어와는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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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O드라이브 해석 뷰어 화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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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증예
자동차의 급발진, 급정지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관계는 UC-win/Road에서 일반적인 시가지를 작성하고 주행하면 운전 상태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관계를 간단하게 검증할 수 있습니다. 난폭한 운전부터 양보 운전까지 수케이스를 임의 드라이브 주행한 예(우측
그래프)에서는 운전의 난폭함이 많은 이산화탄소를 배출한다는 것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ECO드라이브는 드라이버가 되는
초기 단계에 필요로 합니다. 트레이닝이나 진단에 활용하여 주십시오.
▲판정 결과 화면 예(커스터마이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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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T-1적색)・TEST-5(녹색)
검증 결과 비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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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시 퍼포먼스에 대해서 |
★ 시뮬레이션 멀미를 막기 위해 프레임레이트를 확보
3ch, 42'모니터에서의 FPS(1초당 표시 프레임수)계측 결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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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선도로+교통흐름 프레임레이트 124.5 FPS
- 교차점+외부경관+교통흐름 프레임레이트 125.7 FPS
- 교차점+외부경관+교통흐름 2 프레임레이트 110.4 FPS
- 교차점+외부경관(고정밀도)+교통흐름 비디오보드 설정=3화면 수직 동기 프레임레이트 60.3 FPS
※ 화면의 리프레쉬레이트가 최대로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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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Road Ver.4 대응 시스템 가격:견적
3차원 입체뷰는 하드웨어의 기술 기반이 갖춰져 사회적인 수요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UC-win/Road에서 작성한 VR데이터를
그대로 3차원 입체뷰 데이터로써 출력을 할 수 있는 기능을 3D스테레오 뷰로써 제공합니다.
향후 3D스테레오 기능을 활용한 VR컨텐츠의 작성이나 드라이브 시뮬레이션을 비롯해 연구 개발, 어뮤즈먼트로의 이용이 활발해질거라
생각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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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차이용방식을 이용한 편광투영(패시브), 액티브의 양방식에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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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스테레오 뷰의 시스템 구축 예
편광투영(패시브방식)의 설치 예
- 2대의 프로젝터를 겹쳐 표시할 수 있게 설치합니다.
- 편광 필터를 통해서 투영합니다.
- UC-win/Road스테레오 옵션에서 눈의 간격, 초점거리를 설정합니다.
- 실버스크린에 투영하여 편광안경을 쓰면 3D스테레오 이미지로써 볼 수 있습니다.
필요한 하드웨어
- 편광 투영(패시브방식)
・실버스크린 ・프로젝터(2대) ・프로젝터랙 ・편광 필터:프로젝터용2매
・편광 필터 안경 ・3D비디오카드:출력단자2개 (비디오카드의 2장 구성 권장)
- 액티브 스테레오 투영
・일반 화이트 스크린 ・스테레오 프로젝터(1대) ・동기 이미터
・액티브 안경 ・nVIDIA Quad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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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스터마이즈 시스템 |
드라이브 시뮬레이터에 4화면(전방, 좌우, 후방)을 표시하는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합니다.
차량 본체가 없이 스크린/프로젝터/스티어링 핸들/페달/시트/PC 의 구성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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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터 투영형 3화면 드라이브 시뮬레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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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응 드라이브 시뮬레이터 하드웨어 사양
(UC-win/Road Ver.3.1~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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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스티어링・컨트롤러 |
로지컬 스티어링 컨트롤러 GT FORCE (실매 9,429엔, 당사 구입 가능)
・로지컬의 PlayStation 용의 핸들 접속
・핸들과 액셀의 사용이 가능
・USB 접속, 변환 커넥터는 불필요하며 드라이버도 인스톨 불필요
・포스 피드백 기능은 UC-win/Road 에서는 현재 미사용
・PC 용의 로지컬 핸들(WING MAN)도 PS 용 드라이버로 동작 가능
표1.UC-win/Road Ver4 프로토타입 핸들의 인식 체크 결과
(UCwinRoad 3.00.3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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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핸들
SIDEWINDER
FOREC EFEEDBACK WHEEL |
마이크로소프트 조이스틱
SIDEWINDER
FOREC EFEEDBACK |
로지컬 핸들
WING MAN
PC 용 |
로지컬 핸들
GT FORCE
(PlayStation2 용) |
핸들 |
○ |
○
(스틱의 좌우에 대응) |
○ |
○ |
액셀・
브레이크 |
○ |
○
(스틱의 전후에 대응) |
○ ※1 |
○ ※1 |
× ※2 |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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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드라이버 인스톨 없음
※2 로지컬 드라이버(PC 용) 인스톨 PC Logitech Gaming Software 버전: 4.60
에서 다운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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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 드라이브 시뮬레이터용 3화면 표시 하드웨어 |
Matrox 3포트 PCI64bit 그래픽보드 |
구성 예1 |
구성 예2 |
CPU |
Intel
Xeon(R) X5460 |
Intel
Core2Duo E8500 |
Memory |
4GB |
2GB |
Graphics Card |
NVIDIA
Quadro(R) FX4600 786MB
2매 구성 |
NVIDIA
GeForce9800GTX 512MB
2매 구성 |
그 외 |
사운드 출력(5.1 ch추천) USB2. 0 포토 2개(DS접속에 사용) |
비용 개산 |
개산 \760,000 |
개산 \400,000 |
※2008년 5 월 시점에서 입수 가능한 구성.
※가격, 사양등은 최신의 것을 메이커로 부터 입수한 후, 확인하여 주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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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리얼타임 VR 소프트웨어 http://vr.forum8.co.jp/korea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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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Road 는 3차원의 버추얼・리얼리티(VR=가상현실)를 간단한 PC 조작으로 작성, 이용할 수 있는 리얼타임 VR
소프트웨어입니다.
움직임이 있는 3차원 공간을 리얼타임으로 조작할 수 있으며 도로 계획, 설계는 물론 각종 공공 사업이나 민간 개발 전반에 대한
합의 형성에 있어서 관계자의 공통 언어로써 활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인터내셔널판 일본/영어/중국어/한국어 대응
UC-win/Road Ver.3.2 Advanced 900,000엔(세금포함 945,000엔)
(드라이브 시뮬레이터 시스템에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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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Road Ver.3.03.03 (2007년 11월 7일 릴리스)>
1.UC-win/Road드라이브 시뮬레이터(플러그인・옵션)을 릴리스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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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win/Road드라이브 시뮬레이터(플러그인・옵션) 300,000엔(세금포함 315,000엔)
UC-win/Road본체와 OEM제공을 받은 실차형 드라이브 시뮬레이터를 조합한 본격적인 드라이브 시뮬레이터.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유저가 자유롭게 작성 가능. 하드웨어에서는 승용차의 조정석을 완전하게 재현.
엔진 시동부터 운전, 엔진 정지까지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기능은 전부 보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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