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플레이어는 3D모델의 이동에서 표현되는 여러가지 타입의 시뮬레이션의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의 목적은, 다른 애플리케이션으로부터의 시뮬레이션 결과를 재생하는 핵이되는 플러그인을 실장하고, 시뮬레이션 결과를 저장하는 xml형식을 정의, 유저에 공개하는 것입니다. 이 결과, 유저는 시뮬레이션 결과를 UC-win/Road의 VR환경에서 표현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하게 됩니다. 이 기능에 의해, 모든 교통 마이크로 시뮬레이션(차나 철도), 4D플랜 관리 소프트웨어, 공장내에서의 오브젝트의 이동, 토목작업에서의 중기의 이동, 기타 많은 애플리케이션이 간단하게 UC-win/Road와 연계 가능하게 됩니다. 아울러 SDK(Software Development Kit)도 확장되므로, 다른 시뮬레이터나 시뮬레이션 소프트와 리얼타임으로 연계 가능하게 됩니다. ●주요 사양
●기능의 상세 파일 형식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유지하는 XML형식 파일에서는, 씬내의 모든 3D모델의 이동, 상태를 정의합니다. 이 파일에는 모델의 3D메쉬가 유지되지 않지만, 연관된 3D파일로의 링크가 유지됩니다. 또한, 날씨, 시각, 기타 표현 효과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모델 인스턴스 모델 인스턴스에는 [타입]정보가 있으며, 모델의 프로파일에 연관됩니다. 또한 인스턴스에는 시각으로 정의된 상태 리스트가 있으며, 각 상태에서 위치, 방향, 애니메이션, 그리고 표시 상태가 설정됩니다. 2종류의 모델 인스턴스(일시적인 인스턴스와 씬 인스턴스)가 존재합니다. 일시적인 인스턴스는 시뮬레이션 재생중 리얼타임으로 생성되지만, UC-win/Road프로젝트에는 저장되지 않습니다. 생성시에 선택한 3D모델의 프로파일이 사용됩니다. 프로파일 미할당의 경우, 인스턴스는 생성되지 않습니다. 씬 인스턴스는 일시적인 인스턴스와 같은 방법으로 생성할 수 있지만, 프로젝트에 저장됩니다. 이 인스턴스는 경관의 일부로써 현재의 UC-win/Road프로젝트의 기존의 모델 인스턴스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교통신호가 씬 인스턴스의 한 예입니다. 시뮬레이션 재생중, UC-win/Road에서 생성된 이러한 인스턴스는 xml데이터에 의해서 제어됩니다. 시뮬레이션의 재생 복수 xml데이터의 동시 재생을 위해서 재생 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재생 리스트 각 항목에는 시각의 오프셋이 있어, 복수의 데이터 동기에 사용됩니다. 이동 오브젝트는 그자리에서 작성되고, 위치 좌표를 사용한 선형 보간에 의해 이동합니다. 시뮬레이션 재생중은 교통흐름이 온이 됩니다. 또한 단시간으로의 장거리 시뮬레이션이나 저속 이동으로의 빨리감기 재생이 가능합니다. 시각의 단위 많은 시각의 단위가 서포트됩니다. 특히 날짜나 하루의 시각을 포함한 절대 시각이 서포트 될 예정입니다. 교통 시뮬레이션 이하의 2개의 큰 기능이 있습니다.
주된 GUI의 기능
■UC-win/Road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플레이어 릴리스 예정일:2009년3월 |
(Up&Coming '09 이른 봄호 게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