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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젠테이션 기능 |
교통 시뮬레이션 기능 |
이번에 추가된 교통 시뮬레이션 기능은 UC-win/Road의 교통 시뮬레이션과는 조금 다르며, 보다 강력하고 유연한 설정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VR-Studio(R)에서는 각 차량에 있어서 운전수의 행동 패턴을 설정하고 교통룰과 그 행동 패턴에 따라 운전합니다. 모든 차에 운전의 알고리즘을 갖게 하여 최종적으로는 교통흐름이 됩니다. 교통 시뮬레이션에 사용할 요소가 복수 있어, 전 요소를 교통 리소스안에서 모아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교통 리소스 교통 리소스에는 이하와 같은 항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 사이에서 교통 리소스를 익스포트/임포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설정한 교통 프로파일이나 운전수 프로파일을 다른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데이터 작성의 코스트・시간을 삭감할 수 있습니다.
■운전수의 동작을 정의하는 운전수 프로파일: 운전수가 어떠한 운전을 할 것인가를 정의합니다. 차량을 어떻게 가속・감속할 것인가나 다른 차량과의 사이에 허용 가능한 간격 시간 등을 지정합니다.
■차량의 엔진 동작과 기어를 지정할 차량 퍼포먼스 프로파일: 프로젝트에 필요한만큼 퍼포먼스 프로파일을 정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차량 퍼포먼스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차량의 엔진 성능과 기어를 지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차량의 가속력에 영향을 미치므로 교통흐름에도 영향을 미치는 파라미터가 됩니다. ■차량 그룹: VR-StudioTM에서는 차종에 따라 교통 제어를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차량 그룹에 복수의 차종을 모으는 것으로 교통흐름의 제어를 일괄적으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교통 프로파일: 교통 프로파일의 설정에서 교통을 생성할 때에, 실제로 생성되는 차종 및 그 비율을 지정합니다. 교통 프로파일 안에서 다른 교통 프로파일을 참조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복수의 층으로 프로파일을 작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교통 생성: 생성 프로파일에 교통의 생성 방법을 설정해 놓을 수 있습니다. 미리 설정한 생성 프로파일을 실제로 생성할 장소에 할당합니다. 교통 프로파일을 선택하여 1시간당 생성할 차량의 대수를 지정합니다. 또한 생성을 복수의 페이즈로 나눠서 몇가지 생성 패턴을 순서대로 실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복수의 페이즈에서 시간에 의해 교통량을 변화시킴으로써 VR데이터안에 작성하지 않은 교차점으로부터 흐르는 교통흐름의 변화를 재현할 수 있습니다. ■교통 소멸: 임의의 점에서 교통흐름을 소멸시키는(차를 삭제) 것이 가능합니다. 차량 그룹마다 소멸할 대수의 비율도 설정 가능합니다. ■신호기의 설정: 임의의 신호기의 기본적인 설정을 합니다. 3D모델을 선택하여 각 등의 설정을 실시합니다. 각 모델에는 측면이 복수 있어, 다른 방향으로부터 오는 교통흐름에 맞춰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교통 카운터: 도로의 임의의 장소에서 동작제어점에서 통과한 차량 대수를 카운트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간단한 교통 조사나 교통량의 설정의 확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사의 결과를 텍스트 형식으로 저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교통 제어・교차점의 설정: 교차점의 편집에는 교차점에서 교통의 이동을 설정하는 툴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교차점의 형상에 맞춰서 교통 제어에 관한 정보를 설정합니다(그림5). 주행경로의 설정에서 차량이 실제로 통과하는 도로를 표시・편집할 수 있습니다. 각 주행경로마다 비율을 설정하고 차량이 어느 경로를 주행할 확률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단정지를 하는 경우는, 정지할 위치를 정지점에서 설정합니다(그림6). 준비한 교통신호 리소스를 배치하고 현시의 시간 및 색의 설정을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로 실시합니다. 또한 교통신호에는 복수의 측면을 설정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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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립트 기능 |
VR-Studio(R) 1.03에서 스크립트 기능이 추가되어, 프리젠테이션용 시뮬레이션을 작성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스크립트의 동작에는 하기
항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크립트툴을 사용하면, 스크립트내에서 서브 스크립트나 관련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으며, 동작은 시간 의존을 하지 않게 됩니다. 복수의 스크립트를 동시에 실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그림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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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
장식 오브젝트 장식 오브젝트는 도로에 상세를 추가할 때에 매우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이것은 모디파이어와 유사하지만, 도로 서페이스가 아닙니다. 횡단면의 설정을 변경하지 않고 임의의 장소에 상세를 추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보도에 펜스를 설치하거나 가드레일을 설치할 때 등에 도움이 됩니다(그림8).
퀵액세스 ■패스의 편집: 측점, 평면선형, 종단선형의 편집 테이블은 도로폼에서의 퀵액세스가 가능합니다. 프로젝트 트리를 스크롤하여 검색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도로의 종단선형의 편집을 같은 폼에서 빨리 열 수 있습니다. ■위성화상과 영역포인트: 영역의 편집에 새로운 버튼이 추가되어 그 영역의 영역포인트의 편집과 위성화상의 편집화면에 퀵액세스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Vault 5를 서포트 팀워크 기능에서는 Vault 5에서 소스 관리를 하도록 되었습니다. Vault 4는 향후 서포트되지 않습니다. Vault 이외에 Subversion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평면뷰의 패스의 색 평면뷰에서는 모든 종류의 패스를 다양한 색으로 표현하는 것이 가능하고 식별하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디폴트색은 VR-Studio(R)옵션 메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청소 리소스 프로젝트내의 미사용 리소스를 클린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그림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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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Coming '11 신년호 게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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