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나리오 기능 강화 내용 시나리오의 병렬화 시나리오 기능에서는, 유저 VR환경의 인터럭션을 설정합니다. 보다 복잡한 인터럭션을 넣기 위해서, 전체의 흐름을 목적마다 나눠서 복수의 시나리오를 동시에 동작시키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어느 시나리오에서 다른 시나리오를 호출, 혹은 종료시킴으로써 1개의 시나리오를 전체 시나리오의 서브 블록으로써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장래 [주행 속도의 감시 기능], [경로 안내 기능], [교통사고 판정 기능]을 동시에 실행하기 위해서는 1개의 시나리오로 실장할 필요가 있으며, 상당히 곤란한 작업이였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 의해, 각 기능을 별도의 시나리오로 실장하고, 어느 마스터 시나리오에서 동시에 호출하여, 병렬로 실행킬 수가 있습니다. 이벤트 액션의 확장 1)교통신호의 제어 신호에서 제어되는 특정의 교차점에 있어서 선택한 현시로 즉석에서 전환되는 설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설정 화면에서 교차점의 필터링 기능 및 3D프리뷰로 교차점과 현시를 용이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 기능으로 LRT(Light Rail Transportation)에 있어서 특수한 신호 제어의 설정이 가능하게 됩니다. 2)영상 파일의 재생, 화상 표시의 투명율 시나리오에서 메인 화면상에서의 영상 파일 재생, 화상 표시의 투명도의 설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3)가동 모델의 제어 시나리오에서의 가동 모델의 커맨드를 실행시키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벤트 종료 조건의 확장 장래, 이벤트의 종료 조건을 자신의 차에 대한 조건밖에 설정할 수 없었습니다만, 이번의 갱신에 의해, 시나리오에서 제어하는 모든 오브젝트에 대해서 조건 편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이벤트의 종료에 이하의 조건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행하는 도로에 의한 이벤트 종료 ・주행하는 도로상의 거리에 의한 이벤트 종료 ・주행중, 특정한 모델까지의 상정 시간, 이른바 Time to collision에 의한 이벤트 종료 ●교통 차량 차륜 회전, 사각 표시 기능 교통 차량의 차륜 회전 및 사각 표시가 서포트되었습니다. 리얼감의 향상을 도모하고, Vehicle Editor플러그인으로 3D모델의 부품으로부터 전륜과 후륜을 지정하는 것만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범용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차륜의 수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2륜차, 4륜차나 트레일러등 모두에 대응합니다. 이 개선과 함께 차량 모델을 비행 모델 혹은 주행 모델로써 등록한 경우는, 그 모델의 휨 방법은 실제의 차량과 같은 움직임을 하게 되었습니다.
●관련 릴리스 및 릴리스 예정 12月:한국어와 중국어에 대응했습니다. 12月:UC-win/Road GIS플러그인 1月:프레젠테이션 버전(예정) ■UC-win/Road Ver.3.04.02 릴리스 예정일:2009년 1월
UC-win/RoadDB는, 3D모델, 텍스처, 섹션 데이터등 인터넷을 이용한 데이터베이스 기능으로, 제품으로부터 직접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수는, 3D모델 2,701, 텍스처 3,030, 섹션 65(2008년 12월 12일 현재)로 되어 있습니다. 최근의 업데이트 상황으로써는, 공사 작업원, 노인(남녀∙휠체어 사용), 자전거에 탄 사람(남녀)등 복수의 MD3캐릭터, [3D모델 - 빌딩∙가옥∙상점∙철탑]에서는, 수위실, [3D모델 - 도로 시설]에서는, 버스 정류소, [3D모델 - 건설 중기]에서는, 가동 모델의 압쇄기, [3D모델 -공원 시설]에서는, 그라운드, [3D모델 - 기타]에서는, 높이가 다른 케이블 지주나 자전거 락, 가동 모델 설정을 한 게이트등을 등록했습니다. UC-win/Road유저분들로부터 리퀘스트 모집으로 받은 모델도 일부 추가 공개하고 있습니다. 최근 반년의 다운로드 랭킹(2008.6~2008.11)은, 아래의 표와 같으며, 3D모델 부문에서는, 최근 등록수도 많아지고 있는 MD3캐릭터나 도로 차량(승용차), 텍스처 부문에서는, 수목이나 노면 텍스처의 인기가 높고, 어느쪽도 새롭게 등록된 데이터에 유저분들은 관심이 높은것 같습니다. 현재는, UC-win/Road Ver.3.4에서 추가된 교차점 텍스처 편집 툴에서 사용 가능한 파라메트릭 텍스처나 UC-win/Road for EXODUS에서 이용 가능한 피난자의 MD3모델, 비상 출구등의 텍스처, 오피스의 3D모델, UC-win/Road xpswmm플러그인에서 이용 가능한 수공 구조물이나 헤엄치거나 떠내려가는 사람등의 MD3모델 데이터를 작성중입니다. 동시에, 세계 유산 VR데이터 작성도 진행중이며, 캄보디아의 앵콜 와트, 오스트레일리아의 시드니∙오페라 하우스, 인도네시아의 보로부두르 사원 유적군, 한국의 경주 역사 지역등 22개국의 데이터 작성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샘플 데이터도 UC-win/RoadDB로부터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2009년 1월, UC-win/Road Ver.3.04업그레이드판으로써, 다운로드 실장판을 릴리스 예정하고 있습니다. 유저분들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스무즈하게 검색, 이용할 수 있도록 보다 충실한 UC-win/RoadDB를 제공해 나가겠습니다.
|
(Up&Coming '09 신춘특별호 게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