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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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대]의 설계는 건축학회의 기준에 [노면복공], [가잔교]의 설계는 토목의 각 기준에 준거하여 설계계산를 행합니다.
각종 트럭 하중은 기준값, 등록값의 사용이 가능하며, 설계항목으로서, (1)복공판의 설계, (2)부재의 설계[바닥다짐(복공수판)의
설계, sleeper (보)의 설계, 지주의 설계, 말뚝의 지지력, 수평이음재의 설계, 수직/수평 브레이스의 설계, 접합부의 설계가
가능합니다.
가시설공도(가설구대, 가잔교)의 CAD도면 작성에 대응, 복공판, 바닥다짐(복공수거더), sleeper (보), 지주(말뚝),
수평이음재, 수직 브레이스/ 수평브레이스, 횡이음재의 도면작성이 가능합니다.
전자납품대응으로서, 말뚝기초의 설계Ver.4 파일출력, 금지문자체크, 서포기능등을 서포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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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램의 기능과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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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설구대의 설계계산이 거의 전체를 커버하고 있습니다.
- 건축/토목의 양쪽 분야의 기준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 각 부재의 응력이 최대가 되는 재하상태를 프로그램에서 계산합니다.
- 각 부재의 사용재료 자동결정기능이 있으며, 효율적인 설계가 가능합니다.
또한,각 부재마다 입력을 변경하여 재계산이 가능하고, 이용을 원하는 사용재료를 지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재하하중 및 각 부재의 사용재료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에 대해서는 프로그램 내부에 값을 설정하고 있으며,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등록할 수가 있습니다.
- 복공판은 2m및3m에 대응. 지간마다에 재하하중의 고려/비고려의 지정이 가능합니다.
- 바닥다짐(복공수거더), sleeper (보)의 설계에서는, 트럭, 무한 궤도 기중기 작업시, 트럭기중기 하중의 재하 제한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각 부재단면은 재하하중의 종류 및 재하상태에 의해 자동결정되며, 그 재하상태의 계산결과에 설명도를 넣고 출력합니다.
특정한 재하하중에 착안하고 싶은 경우는, 다른 재하하중에 대해서 재하없음으로 할 것인지, 각 하중의 등록 항에서 분담율을 지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건축, 토목의 용어등록, 출력선택옵션 바닥다짐(복공수거더), sleeper(보), 지주(말뚝), 수평이음재, 수직브레이스, 수평브레이스의
각 부재에 임의의 호칭을 지정하여 등록이 가능.
- 계산서형식의 상세출력, 검토단계에서의 소략출력 및 부재계산 결과일람표 출력이 가능.
- 가설공도(가설구대, 가잔교)의 도면생성에 대응.
- 도면작성대상
・복공판・바닥다짐(복공수거더)・sleeper(보)・지주(말뚝)・수평이음재/ 수직브레이스/수평브레이스/횡이음재
- 도면작성내용
・폭원방향단면도
・폭원직각방향단면도
・평면도
・주요 부재수량표
대상부재:복공판, 바닥다짐(복공수거더), sleeper(보), 지주(말뚝)
복공판에 대해서는 합계면적, 바닥다짐・sleeper・지주에 대해서는 강재길이를 산출합니다.
・설계조건표
・주상도
- 토목지침(도로 토공)에의 대응 강화(수평이음재 배치, 수평력의 산출방법)
- 충격계수, 수평계수, 변형의 허용값등의 자동설정
- 복공판의 하중분담율을 자동산출하는 기능
- 지주(말뚝)기초로서, 지주말뚝과 콘크리트 기초의 검토가 가능한 기능입니다.
- 가설형식이 [노면 복공]인 경우에, 당사 제품[[일본판]흙막이공の설계 Ver.3]의 입력데이터(*.F8L)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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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형식
- 바닥다짐(복공수거더)간격 :0.001m~30.000m
바닥다짐(복공수거더)갯수 :2본~10본(구대형태1), 2~30본(구대형태2)
횡단방향 폭원 :2.0m~27.0m
말뚝 갯수 :2본~20본
말뚝간격 :0.5m~35.0m(바닥다짐(복공수거더)방향 말뚝간격), 0.5m~12.0m(바닥다짐(복공수거더)직각방향 말뚝간격)
구대높이 방향 단수 :1단~20단
■재하하중
- ・ 트럭하중
TT43, T25, T20, T14, 콘크리트차(3 or 5입방미터), 잔흙트럭
・무한 궤도 기중기 하중
D408S, P&H440S, P&H335АS, P&H325
・트럭(라후터)기중기 하중
NK-300, NK-350, 라후터20t, 라후터25t, 라후터40t
상기 이외, 등록한 하중을 사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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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부재
- 복공판・바닥다짐(복공수거더)・sleeper (보)・지주(말뚝)・수평이음재, 수평브레이스, 수직브레이스에 대해서 설계계산을 행합니다..
트럭(라후터)기중기 작업시에, 복공판으로는 강도가 부족한 경우, 보강보의 검토가 가능합니다.
sleeper(보)에 대해서는 H강을 사용하든지, 편구형강을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지정이 가능합니다.
임의의 부재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각 부재의 재하하중인 재하상태
- 각 부재[복공판, 바닥다짐(복공수거더), sleeper (보), 지주(말뚝) ]에 대해서의 재하하중은, 다음의 7형태의 재하상태가
가능합니다.
자동차하중
무한 궤도 지중기 작업시(앞방적)
무한 궤도 지중기 작업시(측방적)
무한 궤도 지중기 작업시(경사방적)
무한 궤도 지중기 주행시
트럭지중기 주행시
트럭지중기 작업시
또한, 재하상태의 모든 방향[바닥다짐(복공수거더)에 평행, 바닥다짐(복공수거더)에 직교]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 [기한내의 구조물의 설계, 시공매뉴얼, 동해설]승입구대(사) 일본건축학회 1986년12월
[강구조설계기준]제2판(사) 일본건축학회 1973년5월
[가설구조물 설계기준]일본 수도고속 도로공단 1990년10월
[설계요령]제2집 일본도로공단2000년1월
[일본 공동구 설계지침](사) 일본도로협회 1936년3월
도로교시방서・동해설(사) 일본도로협회 1996년12월
도로 토공[가설 구조물공 지침](사)일본도로협회 1999년11년3월
[도로] (사) 일본도로협회 1999년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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