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Korean Chinese Francais Home Back
UC-win 릴리스 시뮬레이션
 
 UC-win/Road LandXML

 Certified Logo
UC-win/Road Ver.13 Ultimate  포럼에이트코리아에 문의
UC-win/Road Ver.13 Driving Sim 포럼에이트코리아에 문의
UC-win/Road Ver.13 Advanced 포럼에이트코리아에 문의
UC-win/Road Ver.13 Standard 포럼에이트코리아에 문의
UC-win/Road Ver.13 Multi User Client Version 포럼에이트코리아에 문의
UC-win/Road Ver.13 Presentation Version 포럼에이트코리아에 문의
UC-win/Road Ver.13 Cluster Client Version 포럼에이트코리아에 문의
UC-win/Road Ver.13 Free Viewer Version 포럼에이트코리아에 문의
  Plug-in Option가격
USB프로텍트 가격
아카데미가격
업그레이드 가격
보수·지원 계약
Net PRO
라이선스 팩
FPB포인트 뱅크
렌탈 라이센스
플로팅 라이센스
Windows 7/8/10 대응

도로 사업 · 공공 사업에서 합의 형성을 지원하는 3차원 실시간 VR소프트웨어 패키지
인터내셔널판(날, 영, 중, 한, 이 대응)
초판 발매:'00.05.09/최신 Ver. 발매:'13.05.30
UC-win/Roadサポートシステム
UC-win/Road지원 시스템

VR데이터 서비스

UC-win/Road for Civil3D
UC-win/Road for Civil3D

CAD&VR시스템

UC-win/Road Web Viewer
UC-win/Road Web Viewer

각종 프로젝트 VR모델의 소개
UC-win/Road ドライブ・シミュレータ
UC-win/Road
드라이브 시뮬레이터

UC-win/Road Trial Version
UC-win/Road Trial Version
Products Guide
제품 카탈로그(PDF)
Road카다로그
다운로드(PDF)
Order
제품 구입

製品詳細価格/購入サンプル画面ユーザ紹介/評価・Q&A



プログラム概要
3 차원 실시간 가상 현실 소프트웨어 UC-win / Road는,
2002 소프트웨어 제품 오브 더 이어 수 상했다.
각종 프로젝트 3 차원 대규모 공간 간단한 PC 조작으로 작 성할 수 있으며,
다양한 실시간 시뮬레이션을 할 수있는 선진 소프트웨어입니다.
유연한 개발 환경고 급 시스템 개발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지 형·해저 지형 등 세계를 커버한 대규모 3차원 공간, 버추얼 리얼리티(VR=가상 현실)을 알기 쉬운 절차와 조작으로 놀랄 만큼 짧은 시간에 작성할 수 있습니다. 표준 DB, 다양한 모델·FBX모델을 지원한 Web서버 DB, 이들의 충실한 DB활용 기능. 선형, 단면, 지형 처리부터 교통 설정 모델 설정 처리 등 탁월한 VR작성·편집 기능을 탑재하고 다양한 VR표시를 지원하는 비주얼 옵션 기구, 각종 프레젠테이션 기능에서 경관 검토, 설계 협의 사업 설명 등의 실시간 프레젠테이션을 지원. 주행 시뮬레이터 데 일조, 교통류, 드라이브 시뮬레이터 등에 의한 고도의 실시간 시뮬레이션에 대응하고 엔지니어의 설계, 개발, 연구 업무를 크게 지원합니다. 또 IFC·Shape, LandXML, DWG등을 지원하며 점점 충실한 BIM/CIM데이터 교환 도구로 프런트 로딩(합의 형성 및 계획)의 각종 시뮬레이션(경관, 일조, 교통, 바람, 소음, 침수 해일 대피)와 제휴를 실현.이어 3DVR클라우드를 제공하는 VR-Cloud®을 활용하면 디자인 리뷰 클라우드 기능으로서 프로젝트나 다양한 3D플랫폼으로서 무한 엔지니어링의 세계가 펼쳐진답니다.


 ●표준데이터/CAD데이터의 활용

지형 ·지 도 표준 데이터베이스 탑재.
임의 지형, 세계 측지계 변환에 대응. 위성 사진 붙이기 기능, DXF-XML 변환, 3D, 2D 지형 편집 기능을 지원합니다.
Shape, IFC, DWG에 의한 다양한 CAD 3D / 2D 데이터 교환도 가능합니다.

  • 국토 지리원 승인 ( 12 사용 173 ) : 5m / 30m / 50m 메쉬 표고 (전 국) / 2500 공간 기반
  •  (동경 / 오사카)
    SRTM (90m 메쉬) ASTER (30m 메쉬) 대응
    ■세계 측지 변환 도구 승인:(지방 기조  제603호)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표준 모델/텍스처와 풍부한 다운로드 DB의 이용에 의한 효율적인 VR데이터 작성을 지원

  • 3D 모델·텍스처 등의 표준 데이터 외에 인터넷으로 UC-win/RoadDB에서 풍부한 소재를 직접 다운로드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편리한 편집·이동 도구가 준비되어 있으며, 모델의 확대·축소, 이동, 회전, 기울기, 배치가 가능합니다. 액션 설정에 의한 동작 모델의 작성, 동작 제어가 실시할 수 있습니다.파라메토릿크 입력에서 표시, 계단,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울타리(담장)의 작성도 서포트하고 있습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복잡한 도로 구조를 간단하고 정밀하게 작성

도로·하천·호수·비행 경로 등 각종 선형을 파라미터와 프리 핸드로 입력 가능하다, 도로, 터널, 교량, 하천, 보행 경로를 자동 생성.

  • 도로 평면 선형(클로 소이드·스플 라인 대응), 종단 선형 정의로 터널, 교량 구간의 설정. 단면 정의에서는 턱을 고려한 끝 흙더미 땅 처리, 텍스처 처리를 실행.복잡한 도로 구조도 선형·단면 기능으로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DWG도구에 의한 CIM지원

VR공간 모델을 3D도면화, CIM을 지원.

DWG/DXF파일에서 도로 단면·3D모델을 가져옵니다. UC-win/Road의 3DVR모델은 도로·지형별 또는 레이어로 분류하고 변환.표시 색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공간을 실시간 표시

1cm의 주사위도 수백 km의 도로 구조도 이곳에서 작성 가능.64bit기본 대응으로 광대한 지형이나 고화질고 다수의 모델이 잘 처리하고 LOD기능도 동적 표시를 지원합니다.


Visual Options Tool에 따른 각종 표시.도로 장애로 인한 교통 시뮬레이션도 가능.

  • 실시간 시간, 날씨, 라이트 등의 제어, 페이크 라이트 기능에 의한 주야간 표현, 그림자의 투영도 가능.교통량, 차량 프로파일 신호 설정에 근거한 교통류 생성 및 재해, 사고에 의한 도로 통행 장애도 시뮬레이트가 가능합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간단한 PC조작으로 실시간 VR를 자유자재로 조작.
Before/After, 슥리프팅, 매뉴얼 드라이브가 프레젠터로 지원.

  • 각 종 주행 모드(차의 속력, 차선 변경, 시점 높이, 시점 전환 8방향), 시점의 동적 이동(타차 관점, 시점 상하, 턴 헤드)을 지원. 비행 경로 설정(3D화면 편집에 대응)에 의한 자동 비행 워크 스루가 가능합니다.3D코크 피트, 멀티 모니터를 지원한 매뉴얼 드라이브로 더욱 고도의 시뮬레이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Page Top Page Top
Awards ● 제8회 CSAJ얼라이언스 대상 특별상 수상 !수상 제품:UC-win/Road for SaaS(현 VR-Cloud®)
  사단 법인 컴퓨터 소프트웨어 협회 주최. http://www.csaj.jp/
 제휴 실적 전망, 상담 건수 및 장래성, 시장성과 기술성 등을 평가하는 수여되는 것입니다.
● 건설 기술전 킨키 2003"주목 기술상"수상! ソフトウェア・プロダクト・オブ・ザ・イヤー2002受賞!
● 소 프트웨어 프로덕트 오브 더 이어 2002수상!「소셜/라이프 분야」
  (재)소프트웨어 정보 센터(SOFTIC)http://www.softic.or.jp가 실시하는 뛰어난
 소프트웨어 프로덕트(2002년은 전 4분야)를 표창하는 제도입니다.

UC-win/Road Ver.12의PSQ인증취득

주식 회사 포럼 에이트는 2017년 6월 28일 UC-win/Road Ver.12에 대해서, PSQ인증 제도에 근거한 "적합"의 인증을 취득했습니다.
프레스 릴리스
  관련정보
프레스 릴리스

■ 관련제품

세미나 참가 신청 접수중 ※체험 세미나 참 가비 무료

신제품소개 >> 백 넘버

Up&Coming연재 중

세미나/전시회 보고서 >> 백 넘버

비디오 갤러리/컨테스트

기조강연/논문발표  
절차자료


   UC-win/Road Ver.13.1.0 (2018년 11월19일릴리즈)
ライン

●온라인 지도 정보 읽기
  플러그인 옵션의 확장

OpenStreetMap 과 지리원 지도 임포트레 대응.건물이나 숲을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위도경도와 직각좌표의 변환정도 개선
프로젝트 정보가 갖는 좌표계 정보를 사용하며 좌표에서 위도경도를 정밀도 있게 변환하여 보다 정확한 데이터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점군 모델링 플러그 인의 개선
수억개점의 점군데이터를 보다 쾌적하게,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점군의 LOD 표시에 대응했습니다.

●모델 통합 기능
동작시 메모리 절약화, 프로젝트 파일의 저용량 화를 실현 프로젝트 작업의 편의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도로 모델 생성 병렬처리
도로의 3D형태의 생성처리를 가속하기 위해 병렬처리를 합니다.데이터를 열 때 뿐만 아니라, 도로 편집 작업의 시간을 단축합니다.

●교통류 운전 알고리즘 향상
차선유지 핸들 양의 계산을 개선 한 교통 흐름 알고리즘을 구현했습니다. 이로 인해 교통 흐름 차선 추종 이전 버전에 비해 개선하고 있습니다.

●Civil 3D 플러그인
Civil 3D 2018 대응.

●환경 어세스플러그인 옵션
동작시 메모리 절약화 프로젝트 파일의 저용량화를 실현 프로젝트 작업의 편의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D-BOX플러그인
BMIA 사의 진동 장치 D-BOX와 연계가 가능합니다. 1-7 개의 액츄에이터로 자유롭게 구성 할 수있는 모션 시스템입니다. 자동차 6DOF 아닌 특정 진동 (의자, 노면)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FOVE 플러그인
FOVE Inc.에서 판매되는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FOVE 0」를UC-win/Road과 연계 할 수 있습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왼쪽 : 50m 메쉬 국토 지리원 수치지도 · 위성 사진 가져 오기 지원오른쪽 : Ver.13.1보다 OpenStreetMap 건물의 수입이 가능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위도 경도와 평면 직각 좌표 변환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1.627억 점의 예

  UC-win/Road Ver.13.0.0 (2018년 2월5일 릴리즈)
ライン

●토량 계산 기능
도로 토공의 토량 계산을 대상으로하고 있으며, 도로에 설정한 토공 단면에서 생성 된 토공면과 지형면에서 성토, 절토의 체적을 계산합니다.계산에 사용하는 단면 형상은 기본적으로 토공 단면을 자동 생성하고 프로젝트의 도로를 대상으로 기점에서 종점까지 계산 사례를 정의합니다. 또한 사용자 입력에 의한 토공 단면을 정의하거나 구간을 설정 한 계산 사례 정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산에 사용 토공면을 메인 화면에 표시하는 기능과 계산 결과를 CSV 파일로 출력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토량 계산 화면 토공 단면 정의 화면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토량 계산의 정의

●영역(존) 편집 기능
지형에 다각형의 영역 (영역)을 만들고 편집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지형상의 임의의 점을 클릭하면서 원하는 영역 주위를 지정하여 영역을 생성 할 수 있습니다.작성 후 존은 형태의 수정 사항 및 다음의 수입니다.
  • 영역(존)에 이름을 붙인다.
  • 영역(존)에서 고도 면적을 확인한다.
  • 영역(존)에 빌딩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영역(존)에 숲을 만듭니다.
위 빌딩을 만들 수있는 기능을 구현함으로써 빠른 빌딩 작성 기능이 포함 된이 기능을 호출 메뉴를 삭제했습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존 기능 활용 예
●사운드
다른 오디오 장치에서 스크립트와 시나리오의 사운드를 재생하기위한 옵션을 "오디오 설정"에 추가했습니다.빗소리의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나뭇잎과 천의 표현
시뮬레이션 중 바람의 영향에 의한 잎이나 천 등의 쓰레기가 눈앞을 흩 날리는 모습을 표현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그리기 옵션의 바람 탭에서 설정, 사용할 수 있습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기상 표현
HTC VIVE플러그인 옵션 Ver.2
컨트롤러 장치에 대응했습니다. 장치 위치에 모델을 표시하고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관점의 조작이 가능합니다. 또한 시스템 메뉴를 추가했습니다. 시나리오 / 스크립트의 재생과 관점 위치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UAV플러그인 옵션 Ver.3
원격 컨트롤러는 수동으로 통과 점의 기록을 할 수있게되었습니다.시뮬레이션 모드를 추가했습니다. 이 모드에서는 UAV가 물리적으로 작동하지 않고 사용자가 수동 비행 연습과 비행 계획의 실행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클러스터 옵션
클러스터 마스터에서 클라이언트의 시점 위치 정보와 카메라 센서 플러그인의 설정 정보를 제어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VIVE플러그인 조작 메뉴 표시

UC-win/Road 신기능

계획・설계  교통 시뮬레이션  드라이빙 시뮬레이션/차량 연구 개발  인터페이스



●국토 지리원 수치지도
  • 50m 메쉬 (표고) (승인 번호 : 평 12 총 사용 제 173 호) 표준 탑재. 5m 메쉬 (표고) 지원

●세계의 지형에 대응
  • 뉴질랜드의 50m 메쉬 표고 표준 탑재.
  • 전 세계의 "CGIAR-CSI SRTM 90m Database"중국과 호주의 지형을 표준 탑재.
  • SRTM (90m 메쉬) ASTER (30m 메쉬)
  • BlueMarbleNextGeneration (500m 메쉬)(해저 지형에도 대응)
  • 해상도 지정에 의한 고정밀 지형의 생성
  • 100km가 넘는 대규모 지형의 생성에 대응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해저 지형에도 대응

●선형 파라미터 추출 기능
  • GPS 등에서 얻은 점 라인에서 도로의 IP 점 곡선 파라미터를 자동 계산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지형 지형 / 일괄 처리
  • 지형의 성토, 절토에 대응. 도로 생성에 의한 절토·성토의 처리, 지형 매칭 처리에 대응.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지형 명령 정지 처리

●펄도선형
  •   측량 중심선, 구조물 중심선, 완화 곡선·종단 곡선, 칸트, 분기기등의 묘사에 대응
  •   연속하는 복수의 궤도에 걸친 직통 주행에 대응.
     완화곡선:크로소이드, 3차 포물선, 사인반파장곡선
     종단곡선: 2차 포물선, 원곡선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하천、도로단면
  • 하천의 평면과 종단선형의 설정에 대응.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횡단면의 투과
  • 단면편집으로 부분별 투과율을 지정가능. 투광판등의 투명, 반투명의 차음벽, 고란등의 표현도 용이하게 작성이 가능하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절토・성토、소단 라운딩 기능
  • 절토, 성토의 소단의 폭, 법면의 각도, 텍스처가 계단마다, 좌우 모두 설정 가능. 소단부에 대해서는 라운딩의 설정 가능.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삼림의 생성
  • 수목모델을 수백~수천 개 일괄로 지정한 지형상에 자동 생성하는 기능. 일괄삭제도 가능.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교차점-로타리-L자대응
  • 로타리형, L자 타입 등 생성할 수 있는 교차점을 확장. 복잡한 평면교차, 도로마크는 3DS 출력편집으로 대응. 교차로내에서도 모델상을 주행 가능.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교차점 편집 도구
  • 교차점의 노면 텍스처를 반자동적으로 작성하는 기능. 텍스처 작성 업무를 대폭 경감.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빌딩 편집 도구
  • 임의형상의 3차원 건물모델의 작성이 가능. 사각형, 원형, 임의형의 조합, 전후, 좌우, 높이의 사이즈, 밤낮의 벽면 텍스처에 대응.

●3D텍스트
  • 3D공간상에 3D텍스트 모델의 생성, 배치에 대응.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비디오 월과 비디오 플레이어
  • VR공간내의 곡면을 포함한 비디오 표시에 대응.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곡면에서 동영상 재생

●불과 연기 표현
  • 화재, 축제, 굴뚝 연기 등에 국한되지 않고 설정에 따라 다양한 현상의 표현이 가능. 연기의 통로(터널) 설정에 대응.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파라 메트릭 3D 모델링
  • 파라미터 입력 표지판, 계단, 에스컬레이터, 울타리 (펜스)를 만듭니다. 계단의 경우는 깊이, 높이, 바의 수, 텍스처 설정 등 커스터마이즈 가능.

    모델 패널 목록
    일반 모델 / 자동 자 / 택시 / 3D 조종석 / 도로 구조물 / 깃발 / 지형 텍스처 / 비디오 벽 / 건물 / 철도 / 트레일러 / 교통 신호등 / 캐릭터 / 나무 / 화염 · 연기 / 3D 문자열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FBX 3D모델
  • 정확하고 다양한 모델에 대응할 수있는 FBX 파일을 지원합니다. 뼈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기능과 질감의 투과 조명 효과, SketchUp 등의 Collada 파일 읽기도 가능.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LOD(Level Of Detail)기능
  • MD3 캐릭터, 3D 모델, FBX 장면 모델의 표시, LOD 기능을 채용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DWG・DXF가져 오기 / 내보내기
  •  CIM을 지원하는 획기적인 기능
  •  -가져 오기 (3 차원 · 2 차원) : 
  •  -도로 단면 모델내보내기 : 유형 (모델 선형 지형 등), 전체


●교통 시뮬레이션 기능
  • 주행 차량의 그룹화
  • 그룹마다의 경로 확률 설정
  • 교차로에서 동작 제어점 · 체류 차량 수의 설정
  • 교통 흐름의 속도 제어 소멸 발생
  • 시나리오 기능 (각종 이벤트의 발생)
  • 교통 상태 저장 (교통 스냅 샷 기능의 시나리오 스크립트 컨텍스트 제어)
  • 시나리오 확장
    주행 속도, 차선, 제한 속도 허용 범위 등을 동적으로 지정 가능.
    선행 차량에 대한 각종 명령 추가
    (교통 흐름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플레이어의 차량)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신호 제어 · 도로 장해 교통 시뮬레이션
  • 성능에 기반 교통 시뮬레이션을 지원합니다. 각종 교통 룰, 신호 제어, 차선 제어에 대응하고 카 라이트, 신호 표현 교통 시뮬레이션을 실행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교통 규칙의 설정
  • 일본, NZ, 중국, 한국의 교통 룰을 탑재하고 있어, 그 외의 나라의 룰을 자유롭게 추가.

●오프로드 기능
  • 산책로와 법면, 길가의 지형 위를 자유롭게 주행 할 수있는 오프로드 기능을 구현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교통 커넥터
  • 도로 평면 선형의 편집 화면 또는 메인 메뉴에서 이동 노드와 이동 노드를 잇는 가상의 파이프를 정의하고 교통의 이동을 설정.

●주행 차 설정 · 동작 제어점
  • 주행 도로, 시작 위치, 다른 주행 차의 후방을 주행하는 (열차 등), 사운드 설정, 동작 제어점의 설정에서 건널목 동작 등이 가능

●교통 차량 바퀴 회전, 타각 표시 기능
  • VehicleEditor 플러그인으로 3D 모델의 부품에서 전륜과 후륜을 지정합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VISSIM 대응
  • VISSIM의 교통 흐름 분석 결과를 가져온 교통 분석의 시각화를 지원합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상호 작용 기능
  • VISSIM S-PARAMICS 등 각종 교통 분석 소프트웨어에서 생성 한 교통 흐름과 자동 차량 경로상의 간섭 체크 (200m 이내). 자차을 향해 달리는 간섭 차량의 자동 감속한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네비게이션

  • 이동 모드와 단순한 시점 조작을 명확하게 나눠, 이동 모드 안에서 시점 조작에 대응.
    이동 모드 가능한 시점 조작
    자유 이동 회전, 전후 이동, 좌우 상하 이동, 자유 비행, 위성 이동, 점프
    주행, 비행, 운전 이동 회전, 대상물을 중심으로 회전, 위성 이동
    보행 회전 ,점프
    추적 대상물을 중심으로 회전, 위성 이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기상 특수 효과와 조광
  • 비, 눈의 리얼한 표현 범위를 지정할 수있는 안개, 번개, 물가 튀긴 와이퍼 (앞 유리 표면을 축으로 한 동작도 가능) 기능 등을 지원합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노면 반사 ▲물웅덩이 ▲빗물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흩날리는물 ▲물받이 ▲벼락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와이퍼(비올때) ▲와이퍼(눈올때) ▲와이퍼(버스 대형트럭)

●보행 시뮬레이션
  • 보행중의 속도 변경, 마우스에서의 보행 조작이 가능.

●보행자의 군집 이동
  • 3차원 공간 상에 폭을 가진 비행 루트(패스웨이)를 배치하고 다수의 보행자 설정이 가능.
  • 출발지점과 목적지점 평균보행자량설정
  • 경로의 종류 추가(역·계단·에스컬레이터)
  • 링크(에레베타, 대기실)접속에 대응
  • 복수 보행자의 프로파일 대응
  • 최단 패스 탐색에 대응

  •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보행자의 회피 행동 ▲패스웨이 설정

●페이클라이트 셰이딩
  • 주야간에 텍스처를 자동 전환하는 유사 라이트 표현. 터널 내에서 야간 텍스처로 전환 루.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조명 기능
  • 스포트 조명, 헤드 라이트 기능은 야간 시뮬레이션, 조명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다. 신호등, 건물의 창문, 차량 램프 등.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헤드 라이트
  • 차량마다 전조등을 설정. 브레이크 램프, 방향 표시 · 비상등 이외에, 테일 램프, 후진 등, 안개등, 스몰 라이트 확장 램프 10 개 표현, 중장비 등의 특수 조명에도 대응.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중장비 등 특수 조명의 표현
●터널 조명 기능
  • 터널 공간 조명의 색상과 강도를 설정합니다. 터널에 들어가는 교통 차량, 도로 부속물에 적용.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콘텍스트 (환경 보존)
  • 하나의 컨텍스트에 많은 환경 설정을 저장 한 번의 클릭으로 컨텍스트를 실행.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3D스테레오 표시
  • 시차가있는 출력을 여러 화면으로 실시 편향 (패시브) 방식, NVIDIA 사의 Quadro 비디오 칩을 사용한 하나의 화면에 좌우 영상을 교대로 표시하는 액티브 방식에 대응. 와이드에 3D 스테레오 표시도 가능.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왼쪽 눈보기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오른쪽 눈보기
●사용자 변수 기능 : 시나리오 제어, 기록 등

●스카이 돔 기능
  • 구형의 내부에 하늘을 렌더링하는 스카이 돔 기능을 지원합니다. 다양한 텍스처를 붙여 있습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고정밀 렌더링 (그림자 / 호수 반사 / 천공 자동 생성)
  • 호수 파 반사, 시간에 따른 형세 자동 생성. 그림자 렌더링 성능과 품질도 향상.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개체 사용자 지정 ID를 사용하여 개체 참조 기능


●설명서 드라이브
  • 차종마다 자동차 성능 프로파일에 근거한 교통 흐름 및 매뉴얼 드라이브에 대응.
    ※매뉴얼 드라이브는 별도의스티어링 컨트롤러(핸들, 가속)가 필요합니다.

●자동차의 조종석 설정

●자동차 제어
자 동차에 표현 가능한 램프의 종류가 확장하고 현재의 브레이크 램프, 방향 표시 및 비상등 이외에, 테일 램프, 후진 등, 안개등, 스몰 라이트,확장 램프 10 개를 표현하고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재현성이 요구되는 장면에서는 지금까지 미리 기록 된 움직임의 재생을 마이크로 시뮬레이션 플레이어 기능에 대응하고 있었지만 앞으로 이하의 차량 제어 모드가 추가됩니다.
  • 속도 지정 : 지정한 속도를 충실히 지키고 주행한다.길을 따라 주행과 어떤 방향으로 주행이 가능
  • 가속도 지정 : 지정한 가속 · 감속을 충실히 지키고 주행한다.길을 따라 주행과 어떤 방향으로 주행이 가능
  • 다른 차량과의 차간 거리를 유지 : 대상 차량과의 거리를 유지하면서주행한다.

▲다른 차량과의 차간 거리를 유지

●차량 운동 모델의 구성
  • 운전 중 차량 전체의 움직임, 엔진, 엔진에서 바퀴까지의 각 전달 장치의 모델을 구현하고보다 현실적인 운동의 표현이 가능하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운전 시뮬레이션
  • 정확한 차량의 물리 계산을 할 차량 운동 모델을 탑재. 엔진, 변속기, 차량 중량, 중심 위치, 타이어의 마찰 계수 등을 고려 가능.
    • ABS(앤티 록 브레이크 시스템)지원
    • 대시 보드 표시
    • AT 차의 토크 증폭 작용과 크리프 현상에 대응
    • AT 차량의 경우 급 가속시나 오르막 등의 고부하 고회전 낮은 부하는 낮은 회전을 이용
    • 수동 차량의 반 클러치 조작도 지원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ACC・자동 운전 기능
  • 자차의 ACC 기능 자동 운전 기능을 지원합니다. 수동 운전, 자동 운전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신호 및 규정 속도 인식도 가능합니다.
    • 속도 자동 제어
    • 스티어링 자동 제어
    • 브레이크 어시스트
    • 선행 차량 정보의 중첩 표시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계산 주파수 제어 및 SILS 기능
자 동차의 연구 개발에서 자동차 각 자동차 장비의 시뮬레이션을 정해진 주기로 실시하는 것은 일반적입니다.지금까지 UC-win / Road 단체에서는 PC의 연산 능력대로 시각화 및 시뮬레이션 계산을 동기화 같은 주기로 실행했습니다.VR 데이터의 내용에 따라주기가 가변으로되어 있습니다. 한편 어떤 콘텐츠를 사용하여 유연하게 시뮬레이션 실행이 가능하지만 정확한 주기로 계산이 어려웠습니다UC-win / Road Ver.12에서는 계산주기와 영상 갱신주기를 독립적으로 설정할 수있게 시뮬레이션 요구 (계산 표시 계산 만)에 따라 다양한 패턴을 사용 할 수 있게 합니다. 아래 표에 각 조합과 사용 목적을 정리하고 있습니다.또한 SDK로 내부 타이머의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합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계산 시간 단계 표시 동기화 내부 타이머 システム動作の説明
응용 ON - 실시간에 따라 계산과 표시를 동기화하고 계산 및 표시 부담에 따라 프레임 속도가 가변 (지금까지의 모드)
응용 OFF - 실시간에 따라 시뮬레이션 계산은 CPU 성능대로 FPS이 높아진다. 표시는 컴퓨터 성능대로 시뮬레이션 계산 다음의 FPS로한다.
고정 ON ON 시뮬레이션 계산 속도는 고정 모든 프레임을 표시한다. 최대한 실시간으로 실행 (부담이 큰 경우는 실제 시간보다 늦게 이렇게된다).
고정 OFF ON 시뮬레이션 계산 속도는 고정 표시 성능에 따라 가능한 프레임 만 표시한다. 최대한 실시간으로 실행 (부담이 큰 경우는 실제 시간보다 늦게 이렇게된다).
고정 ON OFF 시뮬레이션 계산 속도는 고정 모든 프레임을 표시한다. 컴퓨터 성능대로 FPS이 높아진다. (실제 시간은 고려하지 않는다)
고정 OFF OFF 시뮬레이션 계산 속도는 고정 컴퓨터 성능대로 FPS이 높아진다. (실제 시간은 고려하지 않는다) 표시는 컴퓨터 성능대로 시뮬레이션 계산 다음의 FPS로한다.

●노면 특성
  • 노면의 마찰 계수의 차이를 텍스처마다 설정 가능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그립이 좋은 노면 ▲미끄러운 노면 (눈길)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음향 시스템
  • OpenAL을 사용하여 다양한 환경 음, 다른 차량 소리, 자동차음 (엔진 소리, 타이어 소리, 바람 소리, 터널 반사음)에 대응.로우 패스 필터 대응. 스키루 소리 (슬립 음) 4 륜 다른 소리 재생에 대응.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포스 피드백
  • 노면 재료 노면 형상의 진동이나 일정 영역 내의 진동을 컨트롤러에 전달한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진동 영역

●CAVE시스템
  • 스크린과 사용자의 위치 관계로 삼는 체적을 계산립니다. 사용자의 위치 변경을 모든 장치에서 추적하고 관점과시 부피를 업데이트한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헤드 트래킹
  • 운전 주행시 Kinect ™ 등의 센서에서 실시간으로 운전자의 시점 위치 정보를 수신하고, UC-win / Road 본체로 전송.
    ▲사이드 미러 디스플레이의 변화

●에지 블렌딩 지원
  • 여러 대의 프로젝터에서 투사하는 경우 프로젝터 사이의 이음새를 부드럽게 표시합니다. 프로젝터의 피치 각도에도 대응.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CarSim과의 연계 기능
  • 노면 마찰 계수 μ의 설정 값을 이용한 리얼한 차량 운동 시뮬레이션이 가능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트레일러 운전 주행 기능
  • 운전 개시시 선택 화면에서 택시 모델 / 트레일러 모델을 각각 선택 가능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풀 스크린, 시뮬레이션 패널
  • 전체 화면 표시가 가능. 패널 배치 명령을 사용자 정의 가능한 제어 패널의 추가. 리본 인터페이스를 지원합니다.

●2D 뷰 평면 표시
  • 3D 모델, 도로, 자동차 등의 정보와 테두리를 표시합니다. 시뮬레이션 상황을 한눈에 파악.
 

●3D네비게이션 (3D 마우스)
  • 「공간 탐색기」등의 3D Mouse를 사용함으로써 3D 공간 내의 이동 조작이 감각적으로 가능하며, 마우스와 동시 조작이 가능.

●게임 컨트롤러, 키보드에 의한 운전 조작에 대응

●Universal UI 플러그인
  • 이미지, 동영상, Web 페이지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3D 아이콘 의한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로 열람 및 검색이 가능하다.
Page Top Page Top


3D・VR Solution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IFC와의 제휴
지 형 데이터 및 BIM대응 CAD로 설계한 건축물, 토목 구조물 등의 설계·해석 데이터를 UC-win/Road와 연계하여 VR에서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UC-win/Road IFC 플러그인 옵션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UC-win/Road→IFC ▲IFC를 활용한BuildLiveTokyo 2010의 사례
도로 CAD와의 데이터 제휴
설계 CAD애플리케이션과 UC-win/Road를 제휴함으로써 도로 조성 등 토목 설계, VR시뮬레이션 프레젠테이션까지 합계에서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UC-win/Road for Civil3D
토목 설계 프로세스에 패러다임 변화를 가져올 차세대 솔루션 AutoCAD®Civil 3D®에 UC-win/Road를 객체 차원에서 제휴합니다.

 UC-win/Road データエクスチェンジツール for Civil 3D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UC-win/Road의  APS-Win와의 데이터 교환 도구 
도로 선형(클로 소이드 곡선)·철도 선형(Sine곡선, 삼차 포물선)의 계획에 필요한 기능을 가진 각 설계의 체크나 좌표 계산이 가능.결과의 선형도 출력도 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UC-win/Road for 12d Model
UC -win/Road와 12d와의 데이터 제휴에서 지도 작성 용지 레이아웃이나 도로·철도·택지 조성 환경 영향 조사 등을 효율화.UC-win/Road의 데이터를 12d Model에 가져오면 토량 계산 및 상세 도면 작성에 대응 가능합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UC-win/Road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12d Model
●UC-win/Road OHPASS플러그인・옵션
도로 최적 선형 탐색 시스템 OHPASS의 계산 결과와 UC-win/Road의 연계함으로써 계산으로 얻은 선형의 결과를 즉시 가시화하는 것이 가능.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해석과의 데이터 제휴 피난 해석 EXODUS과 범람 해석 xpswmm와 연계하여 VR시뮬레이션을 실현
●UC-win/Road for EXODUS
UC-win/Road와 EXODUS(피난 시뮬레이션)SMARTFIRE(화재 시뮬레이션)간의 연계에 의한, 3차원 가상 현실(VR)공간 내에서 EXODUS의 시뮬레이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UC-win/Road for xpswmm   UC-win/Road for xpswmm  (Up&Coming '09 가을호 게재)
침수 해석, 범람 해석 소프트"xpswmm"의 해석 결과를 3D가시화가 가능하다
 대상 정보:
 ·지형 모델의 가시화(Shape파일 가져옵니다)
 , 범람 수면 상승과 하강 시간 경력 변화
 , 범람 수면의 속도 벡터의 시간 경력 변화
 , 지중 관로와 관내 수위 시각 이력 변화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画像をクリックすると大きな画像が表示されます。
▲xpswmm ▲UC-win/Road for xpswmm
Page Top Page Top

製品利用環境
■3D데이터 대응 포맷
  • 3DStudio Object *.3ds
    UC-win / Road는 3DS, FBX, MD3, COLLADA, OBJ 형식 등의 3D 데이터 포맷 수입에 대응하고 있습니다.이러한 데이터는 다음과 같은 소프트웨어로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3D소프트 일람표

■제품 작동 시스템
데이터 생성을위한 권장 시스템 요구 사항
OS Windows Vista / 7 / 8.1 /10 (64비트)
CPU 인텔 ® Core i7 쿼드 코어 이상, 3.2GHz 이상
메모리 8GB RAM 이상
하드드라이브 SSD 드라이브최소 60GB의 여유 공간 (샘플 및 지형 데이터를 포함 VR-Design Studio를 설치하려면 최소 30GB 이상의 여유 공간 필요), 그리고 경관 모델 Road 데이터베이스에서 다운로드 한 모델 질감이나 AVI 파일 등 추가 데이터를 저장하기에 충분한 공간이 필요합니다.
비디오 카드 NVIDIA GeForce 950 시리즈 GTX 이상 4GB 이상의 메모리
UC-win/Road Video Card정보테이블참조
디스플레이 1920x1080 이상화면 디자인, 글꼴 크기 내용은 Windows 기본 Aero 테마를 사용할 수있다기본 설정 만.
옵션 드라이브 DVD 드라이브
사운드 카드 임의

드라이브 시뮬레이션용 권장시스템 요건
OS Windows Vista / 7 / 8.1 /10 (64비트ト)
CPU 인텔 Core i7 4코아이상, 3.5GHz이상
메모리 8GB 이상의 RAM
하드드라이브 SSD드라이브
최 저 20GB의 빈 용량(샘플 및 지형 데이터를 포함하는 UC-win/Road을 설치하려면 적어도 10GB 이상의 빈 용량이 필요함)과 경관 모델, Road 데이터베이스에서 내려받은 모델, 텍스처 및 AVI 파일 등 추가 데이터를 저장하는데 충분한 공간이 필요하다.
비디오 카드 NVIDIA GeForce 1070 시리즈 GTX이상 8GB이상의 메모리
UC-win/Road Video Card정보테이블참조
디스플레이 1920x1080이상
화면 디자인, 폰트 사이즈에 대해서는 Windows 디폴트의 Aero 테마가 유효하게 되어 있다.
기본 설정만.
옵션 드라이브 DVD드라이브
사운드카드 임의

주의
  • 드라이브 시뮬레이션을 유효하게 하려면 , 핸들, 브레이크, 액셀이 붙은 로지텍의 핸들(별매)이 필요하게 됩니다.
    UC-win/Road 드라이브 시뮬레이터에 대해서는, 이하의 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http://www.forum8.co.jp/product/ucwin/road/road-drive.htm
  • Road DB에서 샘플 데이터, 샘플 모델 등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려면 인터넷 접속이 필요합니다.
  • 복 수의 화면을 사용하는 경우, 그래픽 카드에는 통상 복수의 출력 포토가 있습니다만, 그 포토가 사용 가능할지 어떨지를 신중하게 확인해 주세요.만일 여러 화면 시스템을 위한 충분한 출력이 없는 경우 PC에 그래픽 카드를 추가해 주세요.
  • 트라이얼판의 주문, 혹은 구입전에 시스템이 최저한의 요건을 충족하고 있는 것을 확인해 주세요.단, 권장요건을 충족하고 있는 시스템에서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 화면의 디자인, 폰트, 사이즈를 디폴트로 설정해 주세요.또, 20 인치 이상의 모니터 사용을 추천합니다.します。

벤치마크테스트결과
  • UC-win/Road, UC-win/FRAME(3D)의 PC벤치마크 테스트 결과를 게재했습니다.
    노트 PC나 데스크탑 PC에 있어서의 각종 CPU, 메모리, 그래픽 보드상에서의 폐사 소프트의 퍼포먼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UC-win/Road Video Card정보

■「작업시간, 항목 비교표」(당사 조사에 근거) ('09.02.19 게재)



FORUM8